월간 하이라이트 (2022.3.1.~3.31)

파리여행 sumnail.png

VR 프랑스 파리

2022.03.01

우리 나라의 문민정부가 들어선 이후에 대통령 선거 때마다 통합정부에 대한 이야기가 약방의 감초처럼 등장한다. 통합정부는 좌우 진영을 막론하고 지켜지기만 하면 가장 이상적인 모델이 될 것임은 분명하다.  하지만 현실은 어떤가? 대통량 후보들dl 내놓은 통합정부가 과연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을까?  현실적으로 가장 가깝게 제19대 문*인 대통령은 통합정부 공약을 얼마나 실천했는지 알아본다.

고현숙.JPG

공공정책시민감시단 회원들의 윤석렬후보 지지선언문

2022.03.07

2022년 3월9일 대통령 선거일을 이틀 앞두고 벌어진 선거관리위원회의 야만적인인 사전투표의 혼탁한 선거관리 양상에서, 국가전반의 공정사회 구현을 추구하는 공공정책시민감시단과 한국노총 사회연대본부 한국노인복지산업종사자노동조합, 한국노사협의연대 회원, 그리고 일부 지역 장기요양기관 협회를 중심으로 국민의힘 윤석렬 후보를 지지하는 회원 들이 오늘 3월7일 오전 11시 윤석렬 후보를 지지하는 선언을 하게 되었다.

송재혁susmnail.png

​장기요양인들의 절규-이제는 바뀌어야 한다. 

2022.03.08

2008년 7월 장기요양보험제도 출범 후 14년, 보건복지부의 비정상적이 사회주의적 노인복지제도 운영에 대하여 목놓아 그 개선을 외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돌아오는 것은, 민간기관이 부정과 불법청구의 원흉이라는 범죄인 프레임 뿐이었습니다.  민간기관이 아무리 외쳐도, 시민의 목소리를 깡그리 무시하는 보건복지부, 이에 동조하여 침묵하는 언론들!

sumnail1.png

Interactive VR 장기요양 어르신 전래동화

2022.03.15

VR Interactive 기술을 활용한 장기요양기관 이용 어르신을 위한 전래동화 코너가 신설 되었습니다. Interactive 기술이란 영상을 시청하는 중에 원하시는 영상을 선택해서 감상하실 수 있는 첨단 영상기술로 메타버스의 기초가 되는 기술입니다.  제1편에서는 선녀와  나뭇꾼, 흥부와 놀부, 콩쥐팥쥐를 보내드립니다. 전래동화의 트렌디로서 모든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가족정신병원sumnail.jpg

​이재명  수사재개와  다시  시작되는 선거병풍 

2022.03.22

선거기간 동안 터져나온 JM의 부정과 비리 의혹은 차고 넘치는데, 경찰이나 검찰의 조사조차 받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JM은 선거 병풍을 충분히 이용했다는 의혹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JM은 패배를 순수히 선언하고 잠시 겸허해 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선거 종료 후 2~3일이 지나 보니 JM의 겸허한 모습조차 가면 속의 꾸며진 모습으로 비쳐지고 있습니다. 역시 JM 답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JM추종세력들은 선거에 패한 JM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장으로 추대하거나, 6월에 있을 지방자치단체장 선거에서 서울시장 또는 경기도지사직에 출마할 것이라는 설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패배한 더불어민주당의 비상대책위원을 JM이 추천했다는 의혹이 비대위원들의 양심선언으로 나오기도 하고 있습니다.  선거 병풍을 재이용 하겠다는 전략이 아닐까요?

서른, 아홉  sumnail.png

감동의  드라마, JTBC '서른, 아홉' 

2022.03.29

 나이들어  65세가  되가  되면  노인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요즈음 65세가  넘었다고  해서  스스로  노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물리적으로 나이에  비해  25%를  절삭해서&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