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힐링] 북한산 둘렛길 VR 단풍여행

안녕하세요? 브이알로 세상을 돌아보는 , 힐링의 시간입니다.

가을 철 단풍의 계절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단풍 구경을 가시기 힘든 어르신들을 위하여, 실버피아온라인과 브이알 힐링공방에서는,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단풍구경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번, 설악산 권금선 산장을 시작으로, 오늘은, 서울근교의, 북한산 둘렛길 단풍을, 감상하시겠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감상하시면서 , 어르신들의, 인지능력 향상과, 치매예방을 위하여 , 다음과 같이, 5가지 단어를 기억하며 영상을 회상 하게 됩니다.

 

첫번째 단어는, 가을단풍 입니다.

두번째 단어는, 북한산입니다.

세번째 단어는, 낙엽입니다.

네번째 단어는, 둘렛길입니다.

마지막 단어는, 불광동입니다.

 

자 이제, 서울 은평구 불광동에 위치한, 북한산에 가보실까요? 서울 은평구 불광동에 위치한 국립공원 북한산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북한산 국립공원이라는 명판이 보이는군요. 입구로 들어가면 왼쪽에 편의점 등 상가가 줄지어 놓여있습니다.

 

조금 더 올라가면, 북한산 둘렛길로 가는 길이 나옵니다. 진관동 지역의 둘레길로 접어 들었습니다. 아름다운 가을 단풍과 떨어지는 낙엽을 밟으며 가을의 정취를 느낍니다.

 

정겨운 나무 데크로 만들어진 산책길을 걷습니다. 오른 쪽으로는 개울 천이 흐르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놀던 냇가를 기억하게 합니다.

 

둘레길에 다소 가파른 산책길을 오릅니다. 그래도 둘렛길이라 평탄한 길이 계속되는 편입니다. 가을단풍과 하늘이 열린 밝은 공간으로 들어섰습니다.

 

천고마비의 풍성한 가을을 만끽하게 됩니다. 단풍과 산책길의 낙엽으로 둘러 쌓인 신선한 북한산의 절경은 세파에 시달린 우리의 마음을 평온하게 합니다.

 

가을 풍경 중 갈대는 빼놓을 수 없습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를 보며, 우리가 살아온 지난 날의 삶을 회상해 봅니다. 단풍구경을 마치며 잠시, 냇가에 흐르는 시내물을 바라보며, 잠시 쉬어 갑니다.

 

가벼워진 마음이 우리를 기쁘게 합니다.

진행에 박선민, 포토그래퍼 이은경 VR 아티스트 강세호 였습니다.

​글, 영상: 강세호 실버피아온라인 발행인,  입력시간: 2021.11.1  오전 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