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VR힐링]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  VR Tour

[치매예방과 인지정서지능 향상을 위한 VR 힐링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어르신들의 치매예방과 인지정서지능 향상을 돕는 VR힐링 프로그램 시간입니다. 이번 가을 마지막 단풍길 VR체험은 천안에 있는 독립기념관 단풍나무숲길을 방문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VR 체험을 하시면서 다음과 같이 다섯가지 단어를 기억하시고 회상하며 대화를 나누어 보겠습니다.

 

첫 번째 단어는 독립기념관입니다,

두 번째 단어는 단풍나무숲길입니다.

세 번째 단어는 힐링축제입니다.

네 번째 단어는 태극기입니다.

다섯 번째 단어는 조선총독부 입니다.

 

자, 이제 단풍나무숲길 VR체험을 시작해 볼까요?

 

충남 천안의 단풍나무숲길은 국내 최대 단풍나무길입니다. 독립기념관을 감싸앉고 환상적인 가을 단풍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이 곳에 와 보니 정말 단풍나무가 많다는 것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을 단풍나무 잎이 붉게 물든 단풍나무숲길은 이곳에서 와 보면 감탄사가 절로 나오게 됩니다. 단풍잎의 붉은 색을 연상하니 별도의 조명을 하지 않더라도 저절로 사진이 잘 나오게 됩니다. 이곳 저곳에서 삼상오오 모여 사진을 찍는 모습이 보입니다.

 

본래 단풍나무숲길은 독립기념관 주변에서 화재가 발생할 때를 대비해 초기 산불진화를 위한 방화도로로 1992년에 공사를 시작해 5년만인 1997년에 완공되었습니다. 독립기념관 직원들이 1995년 도로 양쪽 주변 3.2㎞에 1200여 그루의 단풍나무를 심었고 그 후 더 많은 나무를 심어서 전국 최고의 단풍나무 명품길을 조성했다고 합니다.

 

이 단풍나무는 10월 중순에서 시작하여 11월 중순에 이르기까지 독립기념관 겨레의 집 주변에서 단풍나무 숲길까지 붉은 단풍이 절정을 이르게 됩니다. 단풍나무숲길을 걷는 내내 시원한 가을바람과 흑성산 자락에서 시작된 맑은 물소리가 시원하게 귀를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새소리는 쫑쫑쫑, 병아리 소리처럼 들리기도 했는데, 다양한 종류의 새들이 걷는 이들을 반겨주었습니다.

 

단풍나무 숲길을 걷다보면 일제 시대의 조선총독부를 철거한 부자재로 만들어진 탑들과 태극기 마당 등이 전시되어 있어 우리 민족의 아픔의 현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풍나무 숲길 체험을 마치고, 넓은 독립기념관 광장을 거닐면서 고구려 시대, 국토를 최대로 확장시킨 광개토대왕 기념비와 독립을 위해 하늘을 날던 비행기 들이 보입니다.

 

마침 우리가 VR체험을 하는 날에는 제4회 단풍나무숲길 힐링축제가 열렸습니다. 단풍나무 숲길 구경을 나온 많은 관람객들이 이곳 힐링축제장을 방문했습니다. 낮 12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미르메 창작 태권도, 마술 시범, 창작 무용, 힐링퍼포먼스 '쾌지나코리아', 동춘서커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어르신들, 오늘 독립기념관 VR체험 즐거우셨습니까? 이제 진행자의 안내로 앞서 말씀드린 다섯가지 단어를 회상하며 즐거운 대화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글, 영상: 강세호 실버피아온라인 발행인,  입력시간: 2021.11.27.  오전 10:0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