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장미축제 VR Tour
[VR영상]서울 장미축제 VR Tour
오늘 브이알 힐링 TV는 활짝핀 장미꽃 향기에 흠뻑 취한 2023년 서울장미축제 현장을 찾았습니다.
해마다 200만 명 이상이 찾는 서울장미축제에는, 1000만 송이의 장미가 펼쳐져 서울에서 가장 예쁜 축제’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번 축제는 오는 5월 28일까지, 서울 중랑천 일원 중랑장미공원에서 이어집니다.
브이알 힐링TV 촬영팀은 서울 지하철 7호선 먹골역에서 칠번 출구로 빠져나와 장미꽃 빛거리를 통해, 장미터널에 도착했습니다. 올해 서울장미축제의 주제는 ‘다시 꽃 중랑’입니다. 코로나일구 해제 후 재개한, 중랑구의 서울장미축제에서 많은 관람객이 완연한 봄을 만끽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장미축제인 만큼, 묵동교와 장평교 사이의 중랑장미공원에는 200여 종, 약 30만여주의 장미가 만발해 있습니다.
안젤라, 핑크퍼퓸, 그란데클라쎄, 골드파사데 등, 프랑스, 독일, 덴마크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품종의 장미들이, 봄의 생동감을 전하고 있습니다.
중랑천 제방을 따라 조성된, 5.45 킬로미터 길이의 국내 최대 규모의 장미 터널을 포함해, 수림대공원 외 5곳에 꾸며진 장미정원 등 축제장 전역에서 천만송이 장미를 감상할 수 있기도 합니다. 또 중랑천을 바라보며, 장미 전경을 즐길 수 있는 전망데크와 포토존, 야간엘이디 조명 등은,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묘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축제에서는 ‘장미전시관’이 새로 조성돼 다양한 장미 볼거리를 선보였습니다.
우리나라 장미의 종류와 역사부터 전 세계의 다양한 장미, 야생 장미 플로리스트의 장미작품 전시까지, 다양하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음료나 비누, 액세서리 등 장미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장미 마켓’ 부스도 함께 마련되었습니다.
중랑구민이 직접 디자인을 기획하고 참여해 의미를 더한, 장미전시 가든 ‘장미 팝업가든’도 또 하나의 볼거리였습니다. 올해 서울 장미축제에서는 중량천 내에 마련된 분수대의 워터쇼도 일품이었습니다.
관럄객들을 위해 마련된 초청 가수들의 음악무대와 잠시 쉴수 있는 장미카페, 그리고, 휴게공간도 잘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올해 서울장미축제는 한마디로 표현해서. 지난 3년동안 코로나 일구로 움추렸던 지역경제를 회복하는 신호탄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다할 것임을 의심할 여지가 없을 것입니다.
조용한 음악과 함께. 서울장미축제의 아름다운 꽃의 향기에 듬뿍 취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촬영/편집: 강세호 발행인,기사업력시간: 2023.05.23 . 오전 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