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HighLights): Vol13(2017년 5월7일) 

달리는 장기요양 - 어버이날 특집(1) "신우전문요양원"

“어버이날은  노인요양시설에게는 일년 중 크리스마스와 같은 날인데 ”

“이번 어버이날에는 무엇으로 어르신들을 기쁘게 해드릴까?”

“직원들도 바빠서 준비하기도 어렵고, ”

"급여수가가 낮아서 행사에 돈을 많이 쓸수도 없고"

 

주변의 자원봉사 시스템을 활용하세요

어르신과 보호자, 일반시민들의 동참 순서를 기획하세요

직원들의 최대한의 정성을 나타내는 이벤트가 필요합니다.

초저급여수가 시대의  효율적인 어버이날 행사준비

경기도 성남 분당 '신우전문요양원'을 가다.

[VR영상]자원봉사 웃음치료사 윤희정님의 사회로 시작된 2017년  신우전문요양원 어버이날 행사 (2017.5.6 )

제1부: 더불어 함께 감사인사: 입소 어르신의 감동, 보호자의 감사, 직원들의 답사 코너로 기획하다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신우전문요양원은 보호자와 어르신들에게 어버이날을 섬김을 표시하는 마음으로,  보호자들은 자신들이 모셔야할 부모님들을 기관에 맞겨 모시게 된 것을 죄송하고 감사하게 생각함을 표현한다.  입소해 계신 어르신은 이곳에서  집처렴 편하게 지내고 있음을 고백하고 있다.  입소정원 46명의 시설에 보호자 100명 정도가 참석한 행사이다.  보호자의 높은 관심도가 서비스의 지를 높히고 있다.  웃음치료사이며 자원봉사자인 윤희정 씨의 전문 사회로 행사의 수준을 높히고,  자원봉사 섹스폰 연주자 박태진씨의 프로그램 지원으로 참여자의 흥을 한층 돋구웠다. 

  어르신 대표인사로 나선 서재인 어르신의 '아름다운 생활고백'이 매우 인상적이고 감동적이었다.  박영희 어르신의 보호자의 감사의 인사, 윤희정씨의 웃음치료 특강 등을 재미있게 볼 수 있다. 

[VR영상]신우전문요양원 요양보호사 선생님의 지도로 어르신이 노래와 맞추어 율동을 하고 있다. (2017.5.6 )

제2부: 함께하는 즐거움 :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는 노래와 율동 

김근희 어르신 외 11명의 입소 어르신이 요양보호사 선생님의 지도로 가수 남진의 '저푸른 초원위에' 노래에 맞추어 작은 움직임의 율동을 하고 있다.    박태진 봉사자의 섹스폰 연주, 조리원 김순신님의  '부초같은 인생', 최순신 어르신 보호자의 '동백아가씨' 등이 참석자 모두의 가슴을 우렸다. 

[VR영상]외부 전문 자원봉사자 참여 코너에서 노순녀 자원봉사자의 창부타령과  알로아훌라 무용 봉사단의 무용이 참여한 모든 사람들의 기쁜과 행복을 더해 주고 있다.  (2017.5.6 )

제3부: 전문 봉사단의 참여 :  지역에서 봉사를 전문으로 하는 자원봉사단의  프로페셔날 프로그램 

해매다 신우전문요양원을 방문하는 노순녀 자원봉사자의 고전무용과 창부타령의 선율이 아름답다.  초여름에 들어선 더위를 식혀주는 분당 알로아훌라 무용봉사단의 알로하 춤이 우리 모두 하와이로 무대를 옮긴 듯하다. 

[영상]실시간 유투브 현장중계로 관심을 모은 분당의 이름난 자원봉사 무용단 '알로하울라 봉사단' 의 연주 
[영상]신우전문요양원 직원들이 2달동안 어버이날을 위해 2달 동안 준비한 '이수일과  심순애'  (2017.5.6 )

제2부: 직원들의 정성: 전문 연출가 강상문씨와 함께 직원들이 준비한 '이수일과 심순애' 

신우전문요양원 (시설장 홍남숙) 에서는 어버이날 최고의 선물로 직원들의 정성이 가득 담긴 유명한 신파극, '이수일과 심순애' 신우전문요양원 편을 준비했다.   이 연국을 연출한 강상문씨는 우리와 같은 장기요양인으로 충남 당진시 실버프리 노인요양시설 사무국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신우의 직원들은 지난 2달 동안 근무시간을 마치고 이 연극을 준비했다.  이러한 지극한 정성이 어르신들과 보호자에게 충분히 던달되었다.  연국을 마치고 우뢰와 같은 박수와 환호가 쏟아지고 행사를 마친 후에도  이수일과 심순애 이야기로 꽃을 피웠다.  내년도 어버이날 연극 제목은 무엇이냐고 미리 물어보는 성급한 어르신도 있었다.   

'신우전문요양원 어버이날 행사  Photo Gallery' 

[Photo]2017 신우전문요양원 어버이날 기념행사 이모저모     

신우전문요양원은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다운타운빌딩 11층'에 있습니다

제  호: 실버피아온라인

발행회사명: 유니실버(주) 

발행인:강세호

편집인:강세호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은경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광교중앙로 305, 321호

(상현동, 광교 푸르지오시티 2단지 씨동)

전화: 031-718-5811, 팩스:0303-3444-0647, 

이메일:silverwill@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126-81-46423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51443    

등록연월일:  2016.12.07   최종 발행일: 2019.11.7.

홈페이지: http://www.silverpiaonline.com  

Copyright ⓒ 2017,2018, 2019 실버피아온라인 . All rights reserved.

실버피아온라인은 민간장기요양인의 권익보호를 제외한 부단복제와 게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