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장기요양기관 이용자를 위한 VR 싱가폴여행
[VR 360영상] VR Trip- 'One day in Singapole' by Sygic Travel
장기요양기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 안녕하세요?
요즈음 코로나-19 때문에 외출도 못하시고 보호자와 면회도 못하셔서 답답하시죠?
지금 밖에 나가시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힘드실 수 있습니다. 전염병이 사그러질 때까지 우리 조금 참고 기다려 보시지요.
그래서 오늘은 어르신들과 함께 싱가폴이라는 나라를 구경해 보기로 해요.
싱가폴 도시 설명
싱가폴은 동남아시아에 있는 섬으로 만들어진 국가입니다. 싱가폴은 사자의 도시 도는 바닷가의 마을이라는 어원으로부터 탄생 되었습니다. 인구는 약 580만명 정도이고 면적은 721.5 Km² 정도로 우리나라 부산광역시나 진주시와 비슷한 정도입니다.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 근접한 도시국가이며 매우 법이 엄하여 정부가 강력한 행정력으로 국민을 통솔하는 경찰국가이자 조그만 잘못도 사형에 처하는 엄격한 사법 집행을 하는 나라로 유명합니다.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잘사는 나라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자 이제 함께 싱가폴 도시 구경을 출발하겠습니다.
첫 번째 보시는 곳은 싱가폴의 유명한 관광지 ‘마리나 베이 샌즈’입니다.
[사진] 마리나베이 샌즈
이곳에서는 마리나 베이 호텔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여수 오동도에 있는 호텔과 같이 보트 모형의 형상을 보이고 있으며, 야간에는 불빛 덕분에 매우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리나 베이 샌즈는 화려한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싱가포르의 스카이라인을 완전히 바꿔 버린 이 복합 리조트는 전담 버틀러 서비스가 제공되는 고급 호텔 객실과 럭셔리 스위트가 있는 3개동의 55층 타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이 3개의 타워 위에 있는 샌즈 스카이파크(Sands SkyPark®)가 건물을 완성합니다.
하늘 위의 공원이라고 불리우는 샌즈 스카이파크®의 전망 데크에서는 경이로운 360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호텔 투숙객은 숨 막히는 경관을 자랑하는 인피니티 수영장 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가 지기 전에 수영장에 들어가면 200미터 높이의 수영장 가장자리에서 그림 같은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최대 규모의 유명 디자이너 부티크가 모여 있는 마리나 베이 샌즈®의 더 숍스(The Shoppes)에 줄지어 있는 럭셔리 매장에서 쇼핑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유명 셰프의 레스토랑, 고급 식당, 캐주얼 식당이 모두 모여 있어 쇼핑으로 지친 몸을 맛있는 음식으로 달랠 수 있습니다. 지상의 또 다른 명소로는 세계적인 수준의 엔터테인먼트를 보여주는 마리나 베이 샌즈®의 샌즈 극장이 있습니다.
다음은 마리나베이 샌즈 바로 옆에 있는 ‘가든바이더베이(Garden by the Bay)’입니다.
마리나 베이 샌즈 옆에 위치한 가든스 바이더 베이는 싱가포르에서 꼭 가봐야 하는 관광지 중 하나로 꼽힙니다. 101헥타르 면적에 세계 최대 규모의 32,000 여개가 넘는 식물을 보유한 플라워돔과 클라우드 포레스트돔이 있고, 9-16층 높이의 수직 정원 슈퍼트리에서는 멋진 슈퍼트리 쇼인 가든 랩소디가 매일 저녁 공연됩니다.
플라워돔
[사진] 풀라워 돔
지중해 지역의 건랭 기후를 보여주는 ‘플라워 돔’은 지중해와 아열대 지방의 다양한 특수 식물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해, 크리스마스, 튤립 축제 등 새로운 축제 기간에 맞춰 그 계절의 식물들을 반영해 꾸며집니다.
슈퍼트리글로브
[사진] 슈퍼트리 글로브
난초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슈퍼트리는 200여 종 이상의 식물로 구성된 9층에서 16층 높이의 수직 정원입니다. 슈퍼트리 그로브에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 정원의 전망을 둘러보거나, 지상 50미터 높이의 레스토랑 Indochine에서 식사를 즐기거나 야외 루프탑 바에서 멋진 전망과 여유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매일 저녁 진행되는 멋진 음악과 빛의 슈퍼트리쇼, '가든 랩소디'도 구경하실수 있습니다.
가든베이의 다양한 조각품
베이를 따라 총 101 헥타르의 면적을 지닌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곳곳에는 대리석 건축물을 포함한 다양한 구조물과 40여 개의 조각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를 산책하며 곳곳에 숨겨진 다양한 조각품을 발견하는 즐거움도 누려볼수 있습니다.
[사진] 가든베이의 디양한 조각품
클라우드 포레스트(Clouds Forest): 식물정원과 인공폭포
가든즈 바이 더 베이 내 2개의 유료 실내 정원 중 한 곳으로, 2,577개의 유리 패널을 690개의 다른 모양으로 덮은 독특한 모양으로 지어져 있습니다. 약 2,400평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내부에서는 열대 고산지대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해발 1,000m에서 3,000m 사이에서 서식하는 식물들을 위해 80-90%의 습도와 23-25도의 온도를 항상 유지하고 있어 내부는 항상 서늘하고 습합니다.
[사진] 식물정원
[사진] 35m높이 인공폭포
클라우드 포레스트에 들어서자마자 시원하게 쏟아지는 35m 높이의 인공 폭포를 시작으로, 42m 높이에서 정원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클라우드 워크', 비밀 정원 콘셉트의 '시크릿 가든'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그 외 더 로스트 월드, 크리스탈 마운틴 등의 산책로 코스도 방문객들 사이에서 인기 있습니다.
세 번째 방문하실 곳은 팔라완 해변 (Fallawan Beach)입니다.
센토사 섬 내 조성된 넓은 백사장의 인공 해변으로, 물이 맑고 깨끗해 여유롭게 해수욕을 즐기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는 일몰 명소로 유명하며, 그물 다리를 건너 맞은 편 섬으로 이동하면 아시아 최남단에 자리한 전망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해가 진 후에는 인근에서 펼쳐지는 레이저 쇼 '윙스 오브 타임'을 실감나게 관람할 수 있어 많은 가족들로 구성된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사진] 팔라완 해변
다음 방문 장소는 사람들이 밀집하는 보트키 (Boat Quay)입니다.
싱가폴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밀집한 곳으로 강을 따라 200m 정도 이어지는 길가에 레스토랑,바,커피숍 등이 상가들이 몰려 있습니다. 잉어를 번영과 부의 상징이라 믿었던 옛 중국 사람들이 잉어의 오목한 배 모양은 닮은 남쪽에 가게를 밀집해 지었습니다.
[사진] 보트키(Boat Quay)
다음으로 보트키와 유사한 클라키(Clarke Quay)로 가보시지요.
싱가포르의 나이트 라이프(밤의 생활)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클락 키입니다.
싱가포르 강변을 따라 각종 레스토랑과 펍이 늘어서 있는 화려한 곳입니다.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늦은 밤에도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이지요
평일과 주말 가릴 것 없이 언제나 북적거리며, 종종 거리 공연이나 각종 행사가 열리기도 합니다. 맛집은 물론이고 분위기까지 더해져 기분 좋은 밤을 보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자유로운 분위기지만 저녁 10시 30분 이후 클락키 다리 위에서 술을 마시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외국인이라 하더라도 절대 봐주는 일 없이 SGD 1,000$의 벌금을 물리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사진] 클라키(Clark Quay)
다음은 싱가폴 차이나 타운으로 옮겨 봅니다.
과거 중국계 이민자들이 모여 살면서 형성된 차이나타운은 유서 깊은 사찰, 전통 한약방, 세련된 최신 바, 다양한 편집숍 등 싱가포르의 과거와 현재를 한꺼번에 경험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장소입니다. 사자춤을 추는 사람들이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차이나타운 중심부에 자리한 싱가포르 최고(最古) 사찰인 불아사를 둘러보시고 힌두교 사원인스리마리암만 사원(Sri Mariamman Temple), 이슬람 사원인 자마에 모스크(Jamae Mosque)가 있습니다.
차이나타운 푸드 스트리트는 싱가포르의 과거와 현재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완벽한 장소로, 볶음 국수인 차 퀘이 테오(char kway teow)와 꼬치 고기 구이인 사테(Satay)에서부터 오리 구이, 남인도식 커리에 이르기까지,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다양한 싱가포르 호커 음식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사진] 차이나 타운
불아사(Buddha Tooth Relic Temple)
차이나타운 지구에 있는 불아사(Buddha Tooth Relic Temple) &박물관은 최근 2007년에 건축되었지만, 사원의 화려한 인테리어 설계, 그리고 불교 문화와 역사에 대한 종합 전시물은 수백 년 된 불교 문화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사원은 부처의 왼쪽 송곳니에서 이름을 따 왔으며, 이 송곳니는 인도의 쿠시나가르에 있는 부처의 다비를 한 장소에서 발굴해 이곳에 전시해 놓았습니다.
[사진] 불아사
시안호켕 사원
아름답게 복원된 싱가포르의 시안 혹 켕 템플은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중국 사원으로 바다의 신인 마주(Mazu)를 모시고 있습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지만 19세기 텔록 에이어 스트리트(Telok Ayer Street)는 해변과 바다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이 해변 지대가 싱가포르 식민지 계획자들에게는 시작 지점이었고, 차이나타운도 이곳에서 내륙으로 확장되었습니다.
그 후 해안이 매립되었고 거리를 따라 세련된 바와 레스토랑이 들어섰지만 시안 혹 켕 템플("천복궁")은 여전히 자리를 지키며 차이나타운이 시작했던 그때의 역사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사진] 시안호켕 사원
다음은 멋진 건축물 양식과 맛있는 음식을 경험할 수 있는 텔록에이어마켓을 구경합니다.
19세기에 건설된 텔록 에이어 마켓(Telok Ayer Market)은 강력한 존재감으로 오랫동안 현지 풍경에서 인상적인 존재였습니다. 1973년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진정한 싱가포르의 랜드마크로 유명합니다. 싱가폴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이곳에서 바다가재와 대게 요리 등 해산물을 푸짐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사진] 텔록에이어마켓
이번에는 화려한 ‘부의 분수대(Fountain of Wealth)로 모실게요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선텍 시티 몰(Suntec City Mall)을 방문한다면 세계 최대 규모의 파운틴 오브 웰스(Fountain of Wealth, 부의 분수)라는 분수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쇼핑몰 중앙에 자리한 이 분수는 방문객들로 하여금 눈을 뗄 수 없도록 하는 매력을 갖고 있으며, 방문객 모두에게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기원한다고 합니다.
또한 구리로 만들어진 가운데의 커다란 원은 모두에게 평등과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는 의미라고 합니다. 파운틴 오브 웰스를 방문한다면 미리 분수 가동 시간을 확인해 아름답게 뿜어져 나오는 분수와 터치 세리머니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덧붙여, 야간에 진행되는 레이저 쇼도 인기인데 앞좌석에 앉으면 더 큰 재미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19세기에 건설된 텔록 에이어 마켓(Telok Ayer Market)은 강력한 존재감으로 오랫동안 현지 풍경에서 인상적인 존재였습니다. 1973년에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진정한 싱가포르의 랜드마크로 유명합니다. 싱가폴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이곳에서 바다가재와 대게 요리 등 해산물을 푸짐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사진]부의 분수대
싱가폴 VR여행의 마지막으로 구경하실 곳은 스펙트라 레이져 워터쇼입니다.
스펙트라 라이트 앤 워터 쇼는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주관하는 엔터테인먼트 쇼로, 총 2년에 걸쳐 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기술과 장비를 이용한 빛과 물이 만들어내는 화려한 쇼는 약 15분간 진행되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 마리나 베이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 코스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사진]레이져 워터쇼
이상으로 싱가폴 VR 여행을 마칩니다.
어르신들 싱가폴 여행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것 한가지씩 돌아가며 말씀해 주시지요? 혹시 이전에 이미 다녀오신 어르신들 계시면 그 때 경험을 살려서 다른 어르신들에게도 들려 주세요.
[편집: 실버피아온라인 강세호 발행인]
VR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uhdpNod6gb4
출처: Sygic Trav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