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암계곡 카파도키아 '으흘라라' VR Tour

[VR영상] 기암계곡 카파도키아 '으흘라라'  VR Tour 영상   

안녕하세요? 국내외 유명한 힐링의 명소를 소개해 드리는 실버피아온라인 브이알힐링팀입니다.

오늘 방문할 힐링의 명소는 터키 카파도키아 남쪽의 엘지에스 산속의 수차례 화산 분화에 의해 화성암이 침식된 16kM 길이의 협곡인 으흘라라 계곡입니다.

 

으흘라라는 영어로 아이, 에치, 엘, 에이,알 에이라고 쓰고 으흘라라라고 읽습니다. 원래 물이 귀한 협곡을 따라 멜렌디즈라는 천이 흐르고 있습니다. 이곳은 쉽게 물을 구할 수 있고, 협곡 안에 동굴을 만들면 겉에서 잘 눈에 띄지 않아 초기 기독교인들이 로마 군인들의 탄압을 피해 이곳에 주거지를 형성하였습니다.

 

현재에도 이곳에는 수백 개의 색다른 교회들이 화성암을 뚫고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고대 비잔틴 시대에 벌집 모양으로 뚫린 동굴들이 지하 거주지로 활용된 점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때문에 현재 중부 터키의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오늘 관광은 계곡의 위에서 계곡을 향한 가파른 계단을 지나, 협곡 바닥에 흐르는 멜렌디즈 천을 보고 다시 위로 올라가는 코스입니다. 가파른 계단을 오르내리는 일이 힘든 방문객들은 협곡의 바닥까지 가지 못하고 중간에서 머물며 숨을 돌리다가, 다시 올라오는 동료들을 따라 위로 올라오는 트래킹을 즐깁니다.

 

실버피아온라인 촬영팀은 힘든 계곡의 트래킹 위험을 무릅쓰고 협곡의 가장 밑에 있는 개천가에 도착했습니다. 사막과 같이 귀한 이곳에서 시원한 냇물을 반겨 물놀이를 하거나 내천가에 위치한 벤치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다시 올라갈 길이 막막했지만 힘을 내 위에서 기다리는 방문단을 향해 발길을 돌립니다. 이 으흘라라 계곡은 ‘스타워즈'(Star Wars)의 촬영장으로 더 유명하지만 실제로 영화가 만들어졌는지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정말 기암 계곡으로 유명한 으흘라라 계곡을 트랙킹하는 스릴과 흥분된 체험을 뒤로하고 다음 방문지를 향해 갑니다. 오늘 터키 카파도키아 기암계곡 으흘라라 VR Tour를 마칩니다. 다음 방송은 더 좋은 터키 힐링 방송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글 이은경 청소년 보호담당관, 입력시간: 2022년 7월 15일, 오전 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