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은 금강산 원주 소금산 그랜드밸리 VR Tour

[VR영상]작은 금강산 원주 소금산 그랜드밸리 VR Tour

이알힐링TV를 시청해 주시는 어르신들 안녕하세요?

 

오늘 브이알힐링TV는 작은 금강산이라고 불리우는 원주의 소금산을 방문했습니다. 소금산에는 간현관광지가 형성되어 있으며, 관광지내에는 유명한 소금산그랜드밸리가 있습니다. 소금산그랜드밸리에는 유명한 소금산 출렁다리와, 데크산책로, 소금잔도, 스카이타워, 울렁다리를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소금산그랜드밸리 VR 관광을 시작하겠습니다. VR탐방팀은 간현관광지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고, 소금산그랜드밸리를 향하여 걸었습니다. 주차장을 나와 섬강에 가로놓인 지정대교 다리를 건너, 강변을 따라 5분 정도 걸으니, 삼산천이라는 지방하천에 놓인 삼산천교 다리를 건너 매표소에 도착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이 9000원인데, 65세 이상 노인에게는 1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매표소를 지나 578개의 계단으로 만들어진 데크로드를 걸어 올라가 케이블카가 왕래하는 스카이워크에 도착했습니다. 스카이워크 옆에는 출렁다리로 들어가는 관문이 있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원주소금산 출렁다리로 들어갔습니다. 출렁다리를 걸어가니 다리가 많이 흔들리며, 함께 다리를 걷는 관광객들 중 비명을 지르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출렁다리를 지나 가파른 나무데크계단을 오릅니다. 나무데크계단 주변에는 하늘정원이 있습니다. 하늘정원을 지나 긴 데크산책로 통해 소금잔도에 도착합니다. 소금잔도란 가파른 절벽에 딱 붙어있는 철재 산책로를 말합니다. 소금잔도를 지나 소금산그랜드 밸리를 모두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타워에 도착했습니다.

 

스카이 타워에서 바라본 출렁다리며, 삼산천, 울렁다리 등의 모습이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스카이 타워를 내려와 국내에서 가장 긴 소금산 울렁다리를 건넜습니다. 울렁다리를 건너는데 6분 정도 소요 되었습니다. 다리의 흔들림과 귀를 에이는 바람소리가 일품이었습니다.

 

울렁다리를 내려와 삼산천을 타고 매표소쪽으로 돌와왔습니다. 내려오는 길이 얼라갈 때보다 어 힘들었습니다. 다리가 후들 후들 떨리기도 했습니다.

 

총 2시간 반이 걸린 소금산그랜드밸리 탐방을 마치고 식당가를 지나 주차장으로 돌아왔습니다. 오후 4시 밖에 되지 안았는데, 식당과 상가가 모두 문을 닫은채 였습니다. 관광이 일찍 끝나게 되니 상가들도 일찍 문을 닫는다고 합니다.

 

정말 금강산처럼 아름다운 소금산그랜드밸리 VR 탐방, 참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VR영상 촬영 및 편집: 강세호 발행인,  게제일: 2023.3.6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