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HighLights): Vol 6 (2017년 2월27일) 

​최우수기관탐방 - 부천 인자인케어센터  

[VR영상] 공익법인보다 더 우수한 민간 장기요양기관  탐방, '부천 인자인케어센터' 의 비결을 조동제 대표이사와의 인터뷰을 통해 들어본다.                    

실버피아온라인 VR영상 시청 방법 안내

 

  1. PC에서는 크롬 부라우저를 이용해서 보면 비디오영상 좌측상단에 하얀색 네비게이터를 이용 360도 회전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2. 모바일 화면에서는 VR, 영상 밖 우측 하단의 파랑색 Mobile 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유튜브  동영상 사이트로 바로 연결됩니다. 스마트폰을 수평으로 놓고 스마트폰을 360도 회전하면서 보시면 VR360도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3. Google Card 보드를 이용해 보시면 아주  감동적으로 VR의 3차원 입체감을 현실감있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본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제휴기관인 유니실버 VR센터 (총판 에스이주식회사)에서 10,000원 상당의 Google Card 보드를 보내드립니다. 

  4. ​VR영상 감상에 문제가 있으신 독자님들께서는 02-529-5811 에스이(주) VR담당에게 문의해 주십시요.  로그인이 잘 안되는 분들은 이메일과 연락처, 이름을 010-8915-6755 또는 silverwill@naver.com 로 보내주시면 가입처리해 드립니다. 

'영리법인 운영 모델의 효율성 - '복지+산업의 융합 '  

  1. 성공한 중견기업의 과감한 시설투자에 의한   '노인복지 참여 전형적 모델'   

  2. 우수한 편의시설 '층별 영화관', '족욕실', '야외정원 프로그램실' 등

  3. 국내 최고의 노인요양시설로서의  모델이 되기 위한 '차별화된 시설 경영'

  4. 종사자를 인재로 여기는 '인재양성교육 및 처우개선'

  5. 서비스질을 인지하게 하는  '다양한 특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사진]부천 인자인케어센터의 특장점을 설명하는 조동제 대표이사    
[사진]부천 인자인케어센터의  아름다운 전경  

재팀이 부천 인자인케어센터에 도착했다.   조동제 대표이사를 만나기전 시설 이곳 저곳을 둘러보았다.  시설 인프라의 우수성도 놀랍지만 스쳐 지나가는 모든 직원들이 방문자에게 친절하게 인사하는 모습이 놀랍다.  이렇게 직원들이 친절한 것을 보면 나머지 운영 방법이나 서비스질이 보장된 곳이려니 생각이 들었다. 

  방문전  인자인에 대한 자료를 점검해 보았다.  부천인자인케어센터는 1992년 실직여성의 취업을 목적으로 창립된 영리법인 (주)인자인에 의해 2015년 설립되었다.   (주)인자인은 이미 일반인들이 잘 알고 있는 성공한 기업 '벼룩시장'의 노인복지 전문 자회사로 출범한 것이다.  삼성의 노블카운티, 하나은행의 하나케어센터, 최근 움직이고 있는 국민은행 산하의 KB그룹 등 재벌기업들이 공익복지 차원에서 장기요양사업에 참여한 것 과는 달리 지금까지 중견기업들의 참여는 직접적인 시도와는 달리 미미한 실정이었다.  그 이유는 정부가 민간 장기요양기관에 대해 개인투자임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을 인정하지 않은 비영리화를 의무적으로 강제하기 위한 재무회계 규칙을 적용하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