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HighLights): Vol 7 (2017년 3월18일)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 규칙  제정 10회 연속 시리즈 ①   

'새로 만들어진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규칙이 이렇다면?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 규칙  T/F 제8차 회의록을  통해  본  새로운  재무회계규칙 조망 

실버피아온라인 VR영상 시청 방법 안내

 

  1. PC에서는 크롬 부라우저를 이용해서 보면 비디오영상 좌측상단에 하얀색 네비게이터를 이용 360도 회전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2. 모바일 화면에서는 VR, 영상 밖 우측 하단의 파랑색 Mobile 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유튜브  동영상 사이트로 바로 연결됩니다. 스마트폰을 수평으로 놓고 스마트폰을 360도 회전하면서 보시면 VR360도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3. Google Card 보드를 이용해 보시면 아주  감동적으로 VR의 3차원 입체감을 현실감있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본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제휴기관인 유니실버 VR센터 (총판 에스이주식회사)에서 10,000원 상당의 Google Card 보드를 보내드립니다. 

  4. ​VR영상 감상에 문제가 있으신 독자님들께서는 02-529-5811 에스이(주) VR담당에게 문의해 주십시요.  로그인이 잘 안되는 분들은 이메일과 연락처, 이름을 010-8915-6755 또는 silverwill@naver.com 로 보내주시면 가입처리해 드립니다. 

첫째, 재가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 규칙에 재가장기요양기관이 없다. 

 

둘째, 장기요양기관 운영주체의 특성을 고려한 재무회계규칙을 만든 다더니 도로 사회복지법인 재무회계규칙이다. 

 

셋째, 탈규제가 아니라 이전 사회복지 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 규칙 보다 더욱 규제가 강화된 규칙이다. 

 

넷째, 민영기관장에게 허용된 전출금이 보건복지부 장관의 승인을 받아야한다.

 

다섯째, 대출금의 원금상환과 이자지급은 시설설치 이후의 대출금에 한정되어 가능하다. 

​장기요양인 여러분, 이러한  재무회계 규칙에 동의하시나요?  Yes or No

[비디오영상] 장기요양기관 제무회계 규칙 제정의 경과와 문제점 10회 시리즈 - 제1편 경과와 문제점 

시리즈1-1

‘이제는 재무회계규칙이다.’ 시리즈를 진행하는 실버피아온라인 김요양 아나운서입니다.

이 방송은 ‘실버피아온라인의 달리는 장기요양’과 함께 진행합니다.

 

(이 영상은 국내 최고의 방문목욕 차량 제작기업 (주)영실이 함께 합니다.) 

 

시리즈1-2

이 프로그램은 앞으로 10회에 걸쳐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 제정 추진 현황과 그 문제점을 알기 쉽게 정리하여

장기요양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됩니다.

 

시리즈1-3

오늘은 첫 번째 순서로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규칙 제정과 관련하여 지금까지의 진행 배경, 그리고 연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시리즈1-4

장기요양인 여러분들이 기억하시다시피 지난 해 오월이십구일은 우리나라 장기요양기관에게는 아주 역사적인 날이었습니다.

 

시리즈1-5

공익적 목적의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에 적용해야 할 재무회계 규칙을 우리나라 사회복지시설에서 노인 및 어린이 분야 등에만 존재하는 민영 사회복지시설에 까지도 의무적으로 적용하게 하는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 규칙이 2012년 7월에 개정되고

근 5년이 경과 되었습니다.

 

시리즈1-6

2013년 1월부터 적용되었어야 할 이 재무회계 규칙이 제대로 시행되지 못하고 지금까지 표류해 왔습니다. 그 이유는 이 재무회계 규칙이 헌법에 보장된 국민의 기본권을 침해한다는 반대여론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시리즈1-7

그러한 의견들을 종합하여 바른노인복지실천협의회와 청주장기요양기관 협회 등이 중심이 되어 공익적 기관에게 적용되어야할 재무회계 규칙을 민영 장기요양기관에 강제 적용하는 것이 부당함을 수십 차례의 국민신문고 민원이나 단체활동 등을 통해 개진한 결과 보건복지부는 장기요양기관의 다양한 운영주체별 특성에 맞는 재무회계규칙을 만들어 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