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기관 탐방  ‘조남웅의 영종노인주야간보호센터’

조남웅.jpg

'어르신이 한분도 안계실 것처럼 보이는 허허벌판 영종도'

'그곳에 어르신들 30분 이상이 이용하는 영종 주야간보호센터가 있다'

'주변 노인정 어르신이 함께 참여하는 차별화된 서비스 '날좀보소 효도잔치'

'​잘되는 기관은 무엇인가 다른 점이 있다.'  

[사진] 조남웅 원장 (영종노인주야간보호센터)
[동영상] 영종 노인주야간보호센터의 '제6회 날좀보소 효도잔치' 행사 하이라이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 11월22일 오전 10시 부터 오후 5시까지 영종도에 있는 영종 주야간 보호센터에서 제6회 날좀보소 효도잔치가 열렸습니다.

 

영종도 노인 주야갼보호센터라고 하면 바로 우리 민간장기요양기관의 영원한 친구 조남웅 원장(공공정책시민감시단 부총재)가 운영하는 기관입니다.

 

지난 2012년 발족된 한국노인요양공동생할가정초대 회장을 역임하시고, 경기도 광명시에서 근 10년을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을 운영하시다가 금년 6월 1일 이곳 영종도에 정원 35명의 주야간 보호센터를 시작하시게 되었습니다. 시작하지 근 6개월만에 이미 30명 이상의 어르신이 모여 열심히 이 기관을 이용하고 계십니다.

 

실버피아온라인은 우수기관탐방으로 이곳 영종도 주야간보호센터에서 열리는 제6회 날좀보소 효도잔치를 찾았습니다. 잘되는 우수기관은 무엇인가 다른 것이 있다. 오랜 경험의 조남웅 원장이 리드하는 이곳 주야간 보호센터는 매달 마지막 토요일에 기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과 주변 노인정의 어르신들을 모셔서 잔치를 엽니다. 이번 달 잔치는 특별히 안과의사 선생님께서 어르신들의 무료 진료가 준비되어 있어서 목요일에 열렸습니다.   영종도 주야간보호센터의 남다른 서비스, 벌써 6번째 열리는 날좀보소 효도잔치의하이라이트를 영상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침 9시가 되자 조남웅 원장과 선생님들이 주변 LH노인정의 어르신들을 모시로 가기 위에 밖을 나섭니다. 효도잔치를 시작하는 10시가 되자 기관을 이용하는 30분의 어르신들과 주변 노인정에서 오신 20분의 어르신들까지 통 50분의 어르신들이 전치에 참여하였습니다.

 

사회복지사 선생님의 리드로 어느 기관처럼 아침체조부터 시작합니다. 노인정 어르신도 모두 익숙하게 체조를 따라서 합니다. 체조에 이어 조남웅 원장의 리도로 행사를 시작하기전 몸을 푸는 율동과 재미난 이야기 들로 어르신들이 아주 자연스럽게 참여하여 즐거워 하십니다. 효도잔치 시작을 알리고 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 제창을 합니다. 어르신들이 진지하게 참여합니다. 절은 시절 어르신들이 나라를 지키며 가졌던 애국심을 이곳에서도 상기시키 고자 하는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