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혁 기자의  카드뉴스 

[VR360영상] 달리는 장기요양 '국민저항권 추진전략'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실버피아온라인 뉴스를 진행하는 김요양 아나운서입니다.

 

오늘은 6월2일 오후 4시에 분당 장기요양인의 둥지에서 열림 백만인클럽 공공정책시민감시단 전략회의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날 회의는 현재 진행중인 국민저항권 운동의 현상을 진단하고, 세부 추진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였습니다. 국민저항권에 관심을 가진 다수 회원님들이 문의와 참가, 재정 지원이 있었습니다.

 

회의 결과를 요약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국민저항권 운동 계몽활동 소식입니다.

 

국민저항권운동과 비영리 재무회계규칙 폐기, 인건비 적정비율 적용 무산, 사회서비스진흥원 설립 법안 백지화 등에 대해 현장의 기관장들이 너무 사실을 알고 있지 않아 계몽을 위해 각 기관에 팩스를 보내기로 하였습니다. 팩스 내용은 실버피아온라인 한 장뉴스의 형태로 보내지며,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상세 내용과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뉴스입니다.

 

613 지방선거가 코앞으로 다가와 각 후보자들이 매우 분주합니다. 우리 민간장기요양 분야에서도 이번 지방선거를 이용하여 지방분권화를 통한 조례 제정으로 재무회계규칙과 인건비 적정비율 고시 등을 장기요양기간 운영주체의 특성을 고려하여 특례화하는 전략을 추진할 수 있도록 경기도 이재명후보와 서울시 김문수 후보 등을 지원하는 장기요양인 지지선언을 실시하고 우리의 문제를 대중에 공개하는 SNS 촛불대회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구체적으로 6월7일 해당 후보들에 대한 지지선언 대회가 장기요양 리더가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입니다. 오전 11시 경기도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대회가 수원시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대회가 열리고, 오후 2시에는 서울 시 김문수 후보 지지선언대회가 열립니다.

 

다음 뉴스입니다.

 

오제세 의원의 대체입법안 발의를 위한 국회의원 10명 서명 운동을 위해 장기요양기관 지역 대표 및 기관장님으로 구성된 유권자 대표님들이 지역 국회의원을 방문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서명을 받으실 수 있도록 전국적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연락처는 충북재가장기요양기관 협회 장연호 상임고문, 전화 공일공이팔공오 구구공오로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뉴스는 재가 장기요양기관장 여러분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예산서 작성 제출에 관한 것입니다. 장기요양재무회계규칙 발효 후 재가장기요양기관들이 국민저항권에 참여하여 이용자 1명 기재 예산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공공정책시민감시단이 예산서 지원 업무를 실시합니다.

 

대상은 국민저항권 국민스크럼 내트워크 가입 회원에 한합니다. 국민스크럼네트워크 회원에 가입하시려면 재가기관 2만원, 시설기관 5만원을 후원회비 납입 계좌인 농협 351 0957 9595 73, 예금주: 공공정책시민감시단 특별 사업계좌로 납입해 주시고 신청서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 뉴스입니다.

 

백만인클럽 공공정책시민감시단은 국민저항권 알자지라 방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매주 월,수, 금 주3회는 보건복지부 청사 앞 분수대에서 대보건복지부 방송을 실시하고 매주 화, 목, 토, 일에는 주4회 성남 분당구 수내동에 마련된 장기요양인의 둥지, 스튜디오에서 달리는 장기요양 라이브 방송을 실시하게 됩니다. 이상 국민저항권 운동에 민간장기요양인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상 실버피파온라인, 김요양이 전해 드렸습니다.

​글/영상: 송재혁 기자 (기사작성 2018년 6월3일 오후 11:00)

제  호: 실버피아온라인

발행회사명: 유니실버(주) 

발행인:강세호

편집인:강세호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은경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광교중앙로 305, 321호

(상현동, 광교 푸르지오시티 2단지 씨동)

전화: 031-718-5811, 팩스:0303-3444-0647, 

이메일:silverwill@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126-81-46423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51443    

등록연월일:  2016.12.07   최종 발행일: 2019.11.7.

홈페이지: http://www.silverpiaonline.com  

Copyright ⓒ 2017,2018, 2019 실버피아온라인 . All rights reserved.

실버피아온라인은 민간장기요양인의 권익보호를 제외한 부단복제와 게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