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피아온라인 VR영상 시청 방법 안내

 

  1. PC에서는 크롬 부라우저를 이용해서 보면 비디오영상 좌측상단에 하얀색 네비게이터를 이용 360도 회전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2. 모바일 화면에서는 VR, 영상 밖 우측 하단의 파랑색 Mobile 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유튜브  동영상 사이트로 바로 연결됩니다. 스마트폰을 수평으로 놓고 스마트폰을 360도 회전하면서 보시면 VR360도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3. Google Card 보드를 이용해 보시면 아주  감동적으로 VR의 3차원 입체감을 현실감있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본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제휴기관인 유니실버 VR센터 (총판 에스이주식회사)에서 10,000 상당의 Google Card 보드를 보내드립니다. 

  4. ​VR영상 감상에 문제가 있으신 독자님들께서는 02-529-5811 에스이(주) VR담당에게 문의해 주십시요.  로그인이 잘 안되는 분들은 이메일과 연락처, 이름을 010-8915-6755 또는 silverwill@naver.com 로 보내주시면 가입처리해 드립니다. 

하이라이트  창간호 '장기요양 타운홀미팅'  (Vol. 1,  2017.1.5) 

​실버피아온라인 선서

2017년 1월  1일  창간호를 발행하는 '실버피아온라인'은 다음과 같은 윤리강령을 준수할 것을 엄숙히 선서합니다.

  하나, 실버피아온라인은 대한민국 언론인의 윤리강령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하나, 모든 취재와 보도는 정확성과 명백한 증거를 기반으로 이루어 집니다. 

  하나, 취재원의 개인 정보보호와 비밀유지를 보장합니다.

  하나, 노인복지 분야의  부조리 근절이나 불합리한 제도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나, 취재를 빌미로 금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운영을 위한 수입원은 실비를 기준으로 한 광고자의적 후원금을 기반으로 합니다.

  하나, 투명한 운영으로 남은 수익금은 장기요양시민감시단 활동을 위해 사용하겠습니다.  

​소통의 마술 '전국연합 타운홀 미팅

e사람 - 이정환 

촛불횃불로 바꾸는 '요양문화 개혁' 리더,

실버피아온라인커뮤니티 이정환 공동대표

​'전국 9개 도시 돌며, 타운홀미팅 후 전국연합타운홀 미팅에 서다'

[사진] 이정환 공동대표
             (실버피아온라인커뮤니티)

환영사 

 

존경하는 대한민국 국회의원님,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관, 건강보험공단관계자 여러분 장기요양을 현장에서 함께 한 센타장 및 시설장님!

다사다난 했던 한해를 보내며 무거운 마음으로 인사드립니다.

 

2016년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차지한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는 국민들의 90%이상이 만족한 명실상부 자타가 공인한 복지제도로 우뚝 자리메김 하였습니다. 그러나 지난 9년 노인장기요양 현장에선 남모르게 수고한 80% 이상의 시설을 감당한 민간요양기관장들이 있습니다.

 

오늘 우리가 여기에 모인 것은 장기요양의 위기를 진단하고 장기요양보험의 미래를 준비하는 화합의 자리를 만들기 위함입니다.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적대시하여 싸우자는 것이 아니고, 소통 부재로 인해 발생하는 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쌍방향 소통의 광장을 만드는 것입니다.

 

지난 9년간 저수가 정책으로 요양시장은 더 이상 미래를 상상할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2008년 3770원이던 최저임금은 2017년 6470원으로 약71%이상 상승하였고 물가 또한 50%이상 인상되었으나 장기요양 수가는 그동안 고작 15% 정도의 인상에 그쳐 현실적으로 기관운영에 위기감을 불러오고 있습니다

 

또한 2016년 5월 19일 19대 국회를 통과한 노인장기요양법 일부개정안은 모든 민간 장기요양기관에 사회복지재무회계규정을 강제하여 원금 및 이자는 물론 기관을 설립한 시설대표의 임금마저 불인하는 현실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공포의 현지조사, 현장의 인력수습난 등 가히 상상할수 없는 악조건속에서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현장의 목소리가 전달되지 않는 불통의 정책은 더욱 참담하기 까지 합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치매전담형 요양시설은 중증의 치매어르신을 한곳에 모아 정신병동처럼운영하라 하고 촉탁의 제도 변경에 따른 수가 감산은 포괄수가의 기본을 망각한 처사가 아닐수 없습니다. 또한 원격진료는 도서벽지, 원양어선 등 격오지에 필요한 제도를 도심 한가운데 요양시설에서 운영하라는 넌센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2024년 65세이상 노인인구 1000만, 수급자 100만 시대를 마지하여 일부 어용교수들의 실패한 일본개호보험 베기기에 발맞춘 노인의료복지 정책을 보건복지부는 반성하고 대한민국의 미래에 맞는 제2차 노인장기요양계획을 수립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이 자리에서 ‘전국연합타운홀 미팅’을 통하여 기관운영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 것입니다. 또한 장기요양 시민감시단 창단을 통해 우리 스스로 자정노력과 정책감시를 위한 조직의 결성장이 만들게 될 것입니다.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여주신 모든 분께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오늘 이 자리가 대한민국 노인장기요양 발전을 위한 귀한자리가 되길 기원하며 환영사에 대신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12월 29일

 

​실버피아온라인 공동대표  이정환 배상 

[영상] 전국연합타운홀미팅에서 인사말하는 이정환 공동대표  

축사 - 김진태 의원   

노인장기요양보험법 개정안  법사위 제2소위 체류 앞장선 

국회의원 김진태 (강원 춘천 지역구)

​'죽어가는 모닥불 살리는 사회정의 구현/헌법질서  전도사'

[사진] 김진태 의원 (강원  춘천지역구)
  • 보건복지부는 끝까지  챙겨보아야 한다.  처음과  뒤가 다른 경우가 많다.  합의가 되어다고 와서 말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다. 

  • 재무회계 규칙에 대해서는 알아보니 아직 시행령이 나오지 않았다고 한다.  보건복지부가 알아서 하겠지 하고 놔두면 안되고 끝까지 감시해야 한다.  법에서 장기요양기관의 특성과 시행시기를 고려해야한다고 명시되어있기 때문에 이전과 같이 일방적인 통보식으로 밀어부칠 수 없다. 

  • ​보건복지부는 앞으로도 계속 이런 저런 입법활동을 할 것이다.  보건복지부가 약속을 잘 지키지 않으면 앞으로 올라오는 법은 심의과정에서  통과 시키지 않을 수도 있다. 

[영상] 전국연합타운홀미팅에서 축사 및 감사패 수여 후 기념촬영  

축사 - 성일종 의원  

2주에 한번씩 촉탁의 처럼 노인요양시설 자원봉사  참가 

국회의원 성일종 (충남  서산/태안 지역구)

​'국내  최초의 장기요양전문   국회의원'

[영상] 전국연합타운홀 미팅에서 축사하는 성일종 의원, 축사 후              감사패 수여 (스크린은 공단 국정감사에서 질의하는 모습)   
[사진]성일종 의원 (충남 서산/태안 지역구)
  • 인구가 변화하면 국가정책은 인구중심으로 바귀어야 한다.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어 아니 많은 어르신을 부양인구가 늘어나면 복지정책방향도 Turning 해야 한다. 

  • 여러분들은 선제적으로 그일을 하고 있으므로 국가는 여러분들에게 빚을 지고 있다.

  • 급속도로 하는 고령화 시대에 여러분들은 큰 자원이다. 

  • 국회의원은 하잘것 없는 벼슬이지만 국회의원이 막강하다. 정확한 명분 잡아서 국가가 가야할 방향에 정획히 서면 공무원들을 호령할 수 있다. 

  • 현장의 시민을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는 중에 2주마다 한번씩 요양시설에 가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 현장에 가서 보니 서류가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국정감사시 평가서류 줄이라고 주문하여 88개 문항 중 35개로 줄이겠다고 답변이 왔다. 국민의 요구를 담는,  경청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   제도적 개선을 위해 적극 후원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