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우수 주간보호기관 소개 - 송미화의 두레주간보호센터 

방문요양 9년차 송미화 원장이 구리시에 재화특화 주간보호센터를 개원했다.  이 새로운 유형의 주간보호센터는 기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전형적인 주간보호센터와는 달리 일본식 재활특화 주간보호를 참고한 한국형 주간보호기관을 설립한 것이다. 

  해외견학 등 6개월 동안의 준비기간을 마치고 외부에 공개된 송미화의 주간보호센터는 과학적 도구를 최대한 활용한 서비스 중심의 주간보호센터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민간 기관도 이렇게 잘 할 수 있다'는 모토를 내세운 송미화의 주간보호센터는 어르신 안전보호 장비, 운동존과 인지존의 구분, 푸드머스의 유기농 식사 제공 등 차별화된 서비스 개념을 도입하고 있다.  백문이 불여일견 !  실제 다음 두 동영상을 통해 살펴보기로 한다. 

[VR영상] 재활특화 두레 주간보호센터의 이모저모를 소개하는 송미화 원장 

구리시에 새롭게 자리잡은 두레 주간보호센터에는 지문인식을 통한 출입장치 등 어르신 안전보호 장치, 스티칭 운동과 걷기를 할 수 있는 재활트랙, 동시 재활치료가 가능한 스파이더 등 운동존과 신체구조 평가 장치, 인지평가 게임 및 도구 등 인지존 등으로 구성된 서비스 프로그램을 실시학고 있다.

​풀무원의 급식자재 전준문 유통기업인 푸드머스가 제공하는 친환경적인 유기농 식품을 어르신에게 제공하여 먹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어르신들에게 노인센터를 이용한다는 생각보다는 매일 즐거운 학교를 가는 마음으로 가볍게 센터를 향할 수 있도록 신개념 운영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있다.

[VR영상] 두레주간보호센터의 차별화 서비스를 보여주는 영상 모음  

경기도 구례시 두레주간보호센터를 개원한 송미화 원장, 방문요양 9년차 베타랑이 신개념 재활특화 주간보호기관을 개원했다.

두레주간보호센터가 선보이는 차별화된 재활특화 서비스, 실버피아온라인의 달리는 장기요양인 VR 360 영상으로 선보인다.

 

1. 전직원과 어르신이 TV영상에 맞춰 아침제조로부터 시작한다.

2. 재활프로그램은 운동존과 인지존으로 구별되어 실시된다.

3. 운동존에서는 마르페의 재활운동 트랙 이용 프로그램 - 가벼운 팔다리 스트레칭, 트랙돌기 - 신체 자세 측정 및 평가 (자세가 올바른가를 평가/조정) - 재활스트레칭 스파이더 (팔다리 스트레칭)

4. 인지존에서는 -인지향상 시스템을 이용한 인지능력 증진 - 조각맞추기 등 도구를 활용한 인지능력 배양 등을 선보인다. 운동존과 인지존에서는 선진 재활특화시스템 공급업체인 마르페의 시스템이 사용되고 있다.

​글: 송재혁 특임기자, 촬영: 강세호 발행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