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피아 온라인 공지사항 

실버피아온라인, 세계적인 후원금 모집 방법인 Paypal을 이용한 체계 마련

장기요양 분야의 대표 언론으로 자리잡고 있는 실버피아온라인이 요양문화개혁을 위한 후원금 모집에 나섰다. 우리나라 최초로 시니어테마 VR영상 뉴스를 선보이는 실버피아온라인은 2012년 창간된 월간잡지 실버피아의 전통을 이어받아 노인복지 및 시니어산업, 장기요양 분야의 핵심 이슈를 선별하여 깊이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실버피아온라인은 무가지로 독자들에게 제공되며, 여러분들의 후원으로 제작되고 있다. 구독신청은 http://www.silverpiaonline.com으로 들어가 회원가입하면 된다.
실버피아온라인에 대한 후원의 방법은 세계적인 후원의 방법인 PAYPAL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다. 네이버에서 PAYPAL을 검색한 후 PAYPAL 회원으로 가입한 후 아래 화면을 클릭하여 개인의 PAYPAL 계좌와 후원금을 입력하고 송금 단추 하나만 누르면 후원을 마치게 되는 간단한 선진 후원의 방법이다.
PayPal을 통한 후원금 전액은 실버피아온라인 제작과
2월22일 결성된 '장기요양인의 둥지' 지원을 위한 후원단체인 '실버피아후원회'에 집계되어 장기요양인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글 박선민 편집인]
PayPal회원가입방법과 후원금 보내는 방법은 다음 두 링크를 사용하면 된다. (문의는 010-8915-6755)
1) Paypal 회원가입하기:

https://www.paypal.com/kr/webapps/mpp/pay-online?locale.x=en_KR&kw=s2UmJjZEw_dc;113731876401;slid-;875k975879&gclid=CjwKEAiAirXFBRCQyvL279Tnx1ESJAB-G-Qv_0_ubmODSnoer1bgvhuQvO9jZguJL0u3I01SvfEv-hoCvObw_wcB&mpch=ads&rftp=7&srce=cnvr&ercc=27735-206518-42569-3&spid=262703605877912681

Learn How to Pay and Buy Online - PayPalPayPal makes it easier for you to buy items online. Learn how to use PayPal when paying online for the things you love.www.paypal.com

 

 

2. Paypal 후원바로가기:(우측 코너)

http://www.silverpiaonline.com

2017.2.22. 장기요양인의 둥지 개소식

실버피아온라인커뮤니티(회장 이정환)가 주최하고 장기요양시민감시단과 대한장기요양한림원이 공동 주관한 '장기요양인의 둥지' 개소식이 2월22일 오후 2시 분당구 수내동 궁전플라자에서 열렸다.
이날 개소식에는 장기요양민간단체 리더 20여명이 모여 현판식과 핵심주제 논의, 후원회 결성 등 요양문화 개혁을 위한 뜨거운 토의를 벌였다. 사진은 현판식과 토의장면, 토의 후 단체기념사진이다.
이날 개소식을 축하하며 남양주민간장기요양기관협회(남민협, 회장 김문석)에서는 새 PC 1대와 2대의 LED모니터를 후원하고, 수원시설협회 문태광 회장과 변경애 부회장, 파주시설협회 김세옥 회장, 강동구 한승열 원장, 대한장기요양한림원 황철 회장 등의 정성어린 후원금이 전달되었다.
한편 장기요양인의 둥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후원회가 정식으로 결성되어 초대 후원회 회장으로 임종철 대표가 선임되었으며, 성일종의원 전국 후원회 회장으로 김영희 대표가 추대되었다.
장기요양인의 둥지에서는 장기요양인의 애로사항에 대한 상담과 30명 정도 수용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소규모 정책세미나 및 장기요양인의 각종 회의를 할 수 있게 된다.
장기요양인의 둥지는 시범 사업으로 작은 사무실에서 개소했지만 6개월의 사업성과를 보아 전국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에 오픈한 작은둥지사무실에서는 요양법률구조단의 효과적인 활동을 위하여 사무실 방문 상담외에 첨단 3차원 원격화상 장치 및 온라인 대화 상담 설비 시설들을 갖추고 꼭 이곳을 방문하지 않고서도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어려움에 처한 장기요양인을 돕는 둥지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글, 박선민 실버피아온라인 편집인)

2017년 장기요양인 신년하례식 개최 결과 공지

1.  중앙통로를 기점으로 서로 마주보도록 일어서주십시요.


2.  사회자의 선창에 따라 다음과 같이 말씀을 따라해 주십시요.


  가.  우리 장기요양인은 어르신을 행복하게 모시는 일에 최선을 다합니다

  나.  우리 장기요양인은 법과 규정을 준수하며 자정의 노력을 지속합니다

  다.  우리 장기요양인은 불의와 타협하지 않으며 잘못된 제도의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3.  새해 인사는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요' 로 하겠습니다.  사회자가 선창
     하면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요"

4. 좌우에 있는 참석자와 악수하며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라고 인사합니다.

5.  자리에 앉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실버피아온라인밴드뉴스] 대한장기요양학회 창립 기념식 및 세미나 (2017년 2월3일, 국회의원회관 세미나실)

  우리나라 민간장기요양기관을 대변하여 노인복지정책을 연구하고 정부정책 수립 자문역하을 담당할 '대한장기요양학회'가 발족된다.  장기요양시민의 모임 '실버피아온라인커뮤니티(공동대표 이정환)'와 지난 해 12월29일 창단된 장기요양시민감시단(총재권한대행 강세호)가 주관하는 대한장기요양학회 창립행사에는 지난 10~20년 이상 노인복지 발전에 이바지한 대학교수들과 민간 장기요양전문인 들이 발기인으로 참여하헤 되면 이날 기념 세미나도 함께 열린다.  대한장기요양학회는 대학교수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학술발표대회를 연2회 개최할 뿐만 아니라 정기 학술지도 분기별로 발간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재 장기요양연대가 주관하고 있는 정책포럼도 확대 발전시켜 매월 1회 열기로 했다.  

  창립행사는 2017년 2월3일 오후 2~5시 국회의원회관 세미나실에서 열릴 예정이며 참석 예정인원은 100명 정도이다.  민간 장기요양기관의 위상 정립과 권리 회복을 위한 모임에 기관장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①역할: 
  가.민간장기요양기관 운영에 필요한 제도나 정책의 연구 및 제언
  나.공익적 목적의 장기요양기관과의 차별화 포인트 발굴 및 운영모델 개발 논의
  다.민간 장기요양기관을 대변하는 심포지움 및 학술발표회 개최
  라.한국장기요양학회와 대한장기요양학회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끝장 정책토론회개최
  마.한국 장기요양보험 운영제도의 성공적 사례의 해외 소개
  바.우수 민간장기요양기관 발굴 평가 및 대외 홍보사업
  사.민간장기요양기관 발전을 위한 정책 개발 용역사업 
  아.대한장기요양학회 학술지 발간(대학교수님들 논문게제, 연구실적 관리)
  자.회원 교수님들 학과 졸업생들의 취업 장려 프로그램 운영 

②참여대상: 
  가.국내외 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및 노인복지학과 교수
  나.노인복지 및 실버산업 관련 연구소 연구원
  다.민간장기요양기관 대표자 및 시설장 
  라.보건복지부 노인정책관실 소속 공무원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
  마.지방자치단체 노인복지과 소속 공무원 
  바.민간 장기요양기관 발전에 도움이 되는 전문기업 임직원
       요양법률 구조단의 운용
  자. 본회의 목적에 부합하는 제반 활동과 사업에 필요한 재정사업
  차. 본회의 목적에 부합하는 국내외 시민감시단체등과 연대활동 및 기타 필요한 사업 

 


 

촉탁의 비용삭감 취소 요구 행정소송 설명회 개최

지난 12월 29일 전국연합타울홀 미팅에서 공지해드린대로 장기요양시민감시단의 첫번째 제도개선 주제로 촉탁의 비용 1.79% 삭감 무효 행정소송을 위한 설명회가 다음과 같이 열립니다

1 일시: 2017년 1월 25일 (수) 오후 2시~5시


2 장소: 서울 양재동 매헌 윤봉길의사 기념관 대강당 (3층) (서울 신분당선 시민의 숲 전철역 부근)


3 행사 내용:
가. 행정소송의 배경 및 타당성 설명
나. 대상 사건의 법적의미 및 가치
다. 행정소송의 방법 및 절차
라. 행정소송 참여 방법

마. 향후 절차 및 연락방법
바. 특별 추가 안건 장기요양 급여수가 산정기준 설명


4 특별초대강사 : 법무법인 한맥 좌세준 변호사


5 참여 신청: 010 8915 6755 또는 silverwill@naver.com

   이름 시설명 이동전화 이메일 을 적어 보내시면 됩니다. 


6 특이사항

  • 당일 참석한 시설에 한해 행정소송 참석 기회를 드림

  • 기관장 참여가 어려울시 꼭 대리인 참석토록 조치 바람

  • 행정소송에 승소할 시 소송에 참여하신 기관만 소송완료시까지 삭감된 촉탁의 비용 월 1.79%를 보상받을수 있습니다


[실버피아온라이밴드뉴스] 장기요양시민감시단 백만명 가입 캠페인

오늘 실버피아온라인커뮤니티 회원이 1,560명이 되었습니다. 축하드리고 감사드립니다.  이제 장기요양시민감시단이 지난 12월 29일 발족해서 이제 적극적으로 회원 배가운동을 해야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정부나 정치권은 튜표자수인 수를 가지고 판단을 하기 때문에 내년 6월까지 100만 회원 가입 전략을 세워야 할 때입니다.


정부나 정치권이 오로지 요양보호사 정책에만 매달리는 이유가 바로 요양보호사 139만이라는 허수를 가지고 거기에 매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아무리 좋은 노인복지정책을 만들어 줘도 거기에는 거뜰더 보지도 않고 요양보호사 정첵에만 매달리지요.


정부도 이번 제6차 장기요양위원회에서 원래 촉탁의비용 삭감 부분을 -0.23%~-1.15%까지 삭감하는 내용을 내놓았다가 민노총의 반대로 -1.79%를 삭감하는 것으로 제7차 장기요양위원회에서 결정한 사실을 주목해 주기 바랍니다.


장기요양시민감시단 백만회원 구성은 바로 보건복지부와 공단, 그리고 정치권을 압박하여 장기요양보험제도의 개선을 이루어낼 중요한 무기입니다.

아직 저희들은 지난해 4월 이 밴드를 개설해 놓고 한번도 밴드 관리자가 공식적으로 회원가입 초대장을 발부한 적이 없습니다. 회원님들께 부탁드릴 것은 이 뜻에 동참하시는 분들은 주변에 아시는 분들 께 아래 초대장 링크를 보내 주셔서 회원 배가 운동에 협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커뮤니티 매니져 & 장기요양시민감시단 총재권한대행 배상

초대하기: http://band.us/@silverpiaonline


다시 강조하면 당초 장기요양위원회에서 촉탁의 비용삭감을 -0.23%~-1.15%로 하겠다는 보건복지부의 계획(안) 이 민주노총의 반대로  -1.79%로 둔갑해 있지요. 민주노총의 압력 때문입니다.  장기요양시민감시단은 민주노총보다 더 무서운 힘을 보건복지부에 발휘할 것입니다.

 

Please reload

제  호: 실버피아온라인

발행회사명: 유니실버(주) 

발행인:강세호

편집인:강세호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은경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상현로 27, 175동 1203호 (상현동)

전화: 031-718-5811, 팩스:0303-3444-0647, 

이메일:silverwill@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126-81-46423 ​인터넷신문등록번호: 경기 아51443    

등록연월일:  2016.12.07   최종 발행일: 2020.06.30.

홈페이지: http://www.silverpiaonline.com  

Copyright ⓒ 2017,2018, 2019, 2020 실버피아온라인 . All rights reserved.

실버피아온라인은 민간장기요양인의 권익보호를 제외한 부단복제와 게제를 금합니다